:: 한국벤처농업대학 ::
 
 
인사말
소개
연혁
과정소개

- 한국벤처농업대학
- 한국예비농업스쿨
- 식문화스쿨
- 한국벤처농업대학원

오시는길
 
 
지털 혁명이라는 시대의 조류는 농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고, 이제 농업도 비즈니스 찬스가 도래했습니다. 농업인 개개인의 변화의 기회를 자각하고, 창의력과 벤처정신을 조화시켜 개성 있는 농업비즈니스를 창출한다면 농업도 얼마든지 첨단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농업 분야에서 벤처라는 의미는 지금까지 생산에만 급급하던 농업분야에 고객만족이라는 개념을 인식시키고 디지털 경제에 걸 맞는 경영과 마케팅 능력을 불어 넣는다는 의미입니다.
그 동안 농업에서 뒤떨어져 있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경영과 마케팅이라고 볼 때 이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하루빨리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정부에 의존하는 농업이 아닌 개개인의 창의력이 중요시되는 농업으로 발전 시키고, 한국 농업의 새로운 토대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것이 한국벤처농업대학의 설립배경입니다.
식기반·디지털 시대의 사회 각 분야의 변화는 이미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의 문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농업도 “고객창조, 선택과 집중, Network 구축”이라는 키워드가 되고 있습니다.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는 농업
성공 가능한 일에 집중하여 핵심역량을 키우는 농업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상생의 농업
한국벤처농업대학에서는 On- line과 Off-line의 조화를 통해 한국 농업의 견인차가 될 벤처농업인들에게 경영 및 마케팅 등에 대한 전략적이고 실천적인 교육으로 한국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실천하는 스타 농업인을 발굴합니다.
벤처 농업이란...
모험(Risk-Taking) 도전(Challenge), 열정(Passion), 에너지(Energy)라고 하는 독특한 유전자 코드(DNA Code)를 가진 농업인들이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면서 고도의 성장을 추구하는 농업을 말합니다.




rbanner2